부산시청 도서관, 건립 단계부터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도서관 사업으로 추진
부산시청 도서관, 건립 단계부터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도서관 사업으로 추진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11.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부산시가 시청사 내에 건립하는 공공도서관의 이름을 시민 아이디어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가칭 꿈+도서관은 시청 1층 로비에 조성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착공해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서 3만 권 규모에 국내 최고 높이의 벽면 서가를 구성해 명실상부한 부산의 랜드마크 도서관으로 건립된다.

도서관이 조성되면 경직된 행정 공간으로만 이용하던 시청을 책과 문화가 공존하는 독서문화공간으로 활용하게 되면서 시청의 이미지도 부드럽게 바뀔 것으로 기대한다. 이 사업은 2020년 문체부 공공도서관 건립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건립비의 40%를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이와 관련 시는 공공도서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상 단계부터 시민이 주인이 되어 소통하는 도서관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명칭 선정에 부산시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할 방침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11월 11일부터 12월 6일 오후 6시까지이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사전심사, 인기투표, 최종심사 등을 거쳐 12월 23일에 발표할 예정으로 당선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