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전의 여행코스 함께 만들어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전의 여행코스 함께 만들어요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11.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 포스터

대전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대전의 여행코스를 만들기 위해 ‘모두를 위한 여행’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여행자의 이동경로를 맵핑과 영상물로 기록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약자, 어린이 등 모두를 위한 여행코스를 만들어 대전시민과 타 지역 방문객들을 위해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모두를 위한 여행’은 지자체·공기업·시민단체가 협력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대전사회혁신플랫폼 실행의제 중 하나로 공기업인 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마케팅공사와 민간단체인 위즈온 협동조합, 재:작소가 참여해 함께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장애인 당사자의 시선으로 대전시 곳곳에서 일상의 평등을 확인하고 평등 인식을 확산해 무장애 시설과 환경에 대한 정보망 구축 및 여행지를 안내하는 일자리 창출까지 기대된다.

대전시는 현재 프로젝트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무장애 여행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두를 위한 여행’은 오는 18일 신청자 대상 워크숍을 시작으로 향후 무장애 맵핑교육, 영상촬영, 홈페이지 웹 완성 등 내년 1월까지 진행되며 향후에도 다양한 코스가 개발될 예정이다.

대전시 강영희 공동체정책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시민이 발굴한 문제를 사회혁신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구체적 해결까지 이어진 것”이라며 “다른 의제들도 지속적으로 해결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