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여러분들의 투표로 우수제안을 뽑아주세요".. .12월 4일까지 시민참여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실시
"시민 여러분들의 투표로 우수제안을 뽑아주세요".. .12월 4일까지 시민참여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실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11.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우수제안 선발을 위해 진행하는 온라인 투표는 평가과정에 시민참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다. 대구시홈페이지 토크대구시스템을 통해 1인 1회 투표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4월 1일부터 9월 30일 까지 접수된 제안 중 제안실무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

평가 대상은 달구벌 맑은 물 모바일 홈페이지 가입절차 개선 대한민국 최초 사격박물관 설립 두드리소 큐아르코드 카드뉴스로 실내미세먼지 줄이기 홍보 5건이다.

투표결과는 제안심사에 20% 반영이 되며 12월 5일 실시하는 제안콘테스트 시민평가단의 평가 30%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50%를 합산해 최종 시상금과 등급이 결정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평가해 결정하면 더 나은 정책이 만들어질 것이다”며 “시민의 아이디어를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온라인 투표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또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언제든지 제안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