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도 패션이다!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선택법
안경도 패션이다!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선택법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5.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경도 패션이다!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선택법

▲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선택법

안경은 주로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서 쓰는 용도로 사용한다. 그러나, 요즘에는 알을 뺀 안경을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패션피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러 모양과 디자인이 점점 다양해지는 안경은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 디자인을 잘 찾아 사용한다면 분위기의 변화를 쉽게 주는데 아주 유용한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단순히 눈이 나빠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패션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만큼 안경을 고를 때에도 나의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계란형 얼굴이라면 전반적으로 모든 테가 잘 어울리는 편이다. 약간 튀는 테를 골라 시선을 끌 수 있게 얼굴형을 돋보이게 만들어도 좋다.

둥근형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면 약간 각이 있는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둥근테를 쓰게 되면 동근 얼굴이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선글라스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각진 안경테를 추천한다.

반대로 역삼각형이나 각진 얼굴형이라면 둥글면서 오버사이즈의 테를 선택하면 투박해 보이는 얼굴을 더 부드럽게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때 장식이 있거나 튀는 안경테보다는 무난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동그란 안경은 상대적으로 어려보이는 효과를 주므로 동안외모를 원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긴 얼굴형도 마찬가지로 둥근 스타일을 선택해보자. 긴 얼굴을 작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얇은 테 보다는 테가 두꺼운 안경을 끼면 긴 얼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모든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테는 살짝 아래 쪽으로 치우치거나 옆으로 퍼진 타원형을 이루고 있는 테이다. 이러한 타원형 안경테는 모든 얼굴형에 다 잘 어울린다. 또한 메탈이나 반뿔테 보다 뿔테 안경이 부담이 없고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잘 어울릴 수 있으므로 뿔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