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 소통과 참여 창구 역할 기대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 소통과 참여 창구 역할 기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11.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 포스터

대전시는 다음달 20일까지 ‘2020년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외적인 청년 행사는 물론 대전시 청년 정책이나 활동 등 다방면의 청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홍보하는 기자단이다.

대전시는 청년이 직접 스스로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홍보하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확산과 공유의 극대화로 대전시 청년들이 청년정책과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39세의 청년으로서 청년 정책이나 문화, 활동 등에 관심이 있고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동 등에 적극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대전시 청년홍보 기자로 선발되면 시 청년 홈페이지 ‘청춘광장’ 및 ‘대청넷’ 블로그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활동기간인 2020년 한 해 동안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자단 역량교육, 대전시 청년공간 투어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연말에 표창장도 수여된다.

대전시 최명진 청년정책과장은 “청년 활동 홍보 기자단이 시와 대전 청년의 소통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전시가 올해 ‘2019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으로 전국 최고의 청년친화 도시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는 정책 홍보를 더욱 강화해 2020년을 보다 내실을 다지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