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의 학자와 평화활동가가 들려주는 한반도 평화 이야기’
‘6인의 학자와 평화활동가가 들려주는 한반도 평화 이야기’
  • 이다윤 기자
  • 승인 2019.12.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교육 참고도서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 12월 2일 발간
▲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 표지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지난 2일에 평화교육 참고도서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누구보다 평화를 향한 깊은 이해가 요구되는 일반 국민, 대학생 등에게 평화란 무엇인지, 평화로운 한반도를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성찰하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는 ‘평화’라는 단일 주제로 교육원에서 발간하는 첫 번째 평화 교재이다.

이 책은 6명의 학자 및 평화활동가가 여섯 가지 주제로 한반도 평화의 의미와 이해 등을 살펴봤다.

교육원은 이 책이 한반도의 평화를 향한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되고 이번 책으로 우리 사회에 평화에 관한 담론이 활발해지기를 바랍니다.

교육원은 12월 2일부터 전국에 있는 도서관, 공공기관 등에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를 배포하고 통일교육원 누리집의 자료마당에도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높은 수준의 내용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편집과 디자인적 측면을 고려해 전문 출판사인 ‘㈜메디치미디어’와 협업해 제작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