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유리 관리 꿀 TIP!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유리 관리 꿀 TIP!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유리 관리 꿀 TIP!

▲ 자동차 유리 관리 꿀 TIP!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시야확보' 이다. 제대로 되지 않은 시야 확보는 교통 사고의 확률을 더욱 높이기 때문이다. 특히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내릴 때 더욱 시야 확보의 중요성이 커지게 된다.

이와 같이 시야 확보를 위해서는 평소 자동차 유리 관리 또한 제대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실상은 유리 관리는 제대로 하지 못하는 운전자들이 다수이다.

시야확보에 있어서 자동차 유리 관리는 안전운전의 기초가 되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통 운전자들은 지저분할 경우 와이퍼를 작동시켜 유리를 청소하게 되는데, 계속해서 와이퍼를 작동할 경우 와이퍼와 유리 사이에 더럽고 두꺼운 먼지가 끼게 되고 굴곡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먼지 쌓임을 방지하기 위해 유리에 먼지가 심하게 끼었을 때는 분무식 세척제를 이용하여 걸레로 유리를 미리 닦아주는 것이 좋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걸레로 유리를 닦고 세척제를 뿌린 뒤, 마른 걸레로 유리에 묻은 잔 먼지를 닦아주면 된다.

이외에도 면도칼로 유리를 밀어주거나 광택점에 맡기는 방법도 있으나 유리에 기스가 갈 수 있고 비용 또한 들기 때문에 유리세척제와 걸레를 이용해 자주 닦아주는 것이 자동차 유리에 손상을 가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세척제를 선택할 때는 사용 용도를 잘 확인하고 유리 전용에 맞는 세척제를 사용해 유리 표면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조심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