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키즈오토파크 울산'에서 무료체험하세요
어린이 교통안전 '키즈오토파크 울산'에서 무료체험하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12.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안전 체험시설 ‘키즈오토파크 울산’
▲ 교통안전 체험시설 ‘키즈오토파크 울산’

‘키즈오토파크 울산’이 개장한 지 5개월 만에 7,000명 이상의 어린이가 방문하였을 뿐만 아니라 교육 만족도가 높아 교통안전 체험시설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북구 정자동에 3디 입체영상관, 안전벨트 체험관, 자동차 주행·보행 체험교육장, 이면도로 체험교육장 등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이다.

‘키즈오토파크 울산’의 방문객은 정식 개관 이후 지난 11월 말까지 5개월 동안 7,100여명으로 월 평균 1,400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고 12월에도 이미 1,100여명의 어린이가 사전 예약이 들어왔다.

방문 어린이 중에서도 6~7세 어린이가 전체 방문객의 78%인 5,570명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이 절실한 취학 전 어린이의 교통안전 교육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방문한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프로그램 이용에 따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고 재방문 의사도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면허시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에 대한 어린이 교육생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울산시는 앞으로도 이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키즈오토파크 울산’ 교육 예약은 온라인을 통해 1회 60명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상대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일 2회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실제 교통사고 발생 위험에 대한 체험 위주의 교통안전 교육으로 교통안전문화를 조기에 정착시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며 “어린이들이 있는 가정과 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