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신호가 약할 때 해결 꿀팁!
와이파이 신호가 약할 때 해결 꿀팁!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6.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유튜브(GS칼텍스)
전파나 적외선 전송 방식을 이용하여 일정 거리 안에서 무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근거리 통신망 와이파이는 가정은 물론 공공장소까지 그 사용 범위가 매우 넓다. 
 
이렇게 우리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와이파이도 가끔 수신감도가 약해질 때가 있다. 가정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가 설치된 방이 아닌 조금 떨어져 있는 방이나 다른 공간처럼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지 않는 곳이 있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낮아진 수신감도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료수 캔 하나면 와이파이 수신감도를 높일 수 있다.
 
먼저 다 먹은 음료수 캔을 하나 준비하자. 먼저 다 마신 캔의 따개를 딴 후 캔 밑 부분을 잘라준다. 캔 윗부분도 1cm 정도 잘라주되 입구 쪽을 2cm 정도 남겨둔다.
 
캔 옆면을 수직으로 자른 후 펼쳐준다. 손을 다칠 수 있으므로 캔의 가장자리에 테이프를 감아준다. 이렇게 만든 와이파이 증폭기를 공유기 안테나에 꽂으면 된다. 
 
평소 와이파이의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아 답답했다면 빈 캔을 이용해 와이파이 증폭기를 만들어 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