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속 피부 탄력을 지키는 세안 꿀 팁!
더위 속 피부 탄력을 지키는 세안 꿀 팁!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위 속 피부 탄력을 지키는 세안 꿀 팁!

▲ 더위 속 피부 탄력을 지키는 세안 꿀 팁

6월 한낮 더위가 벌써 30도 넘게 올라가는 등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그 어느때보다 습도와 온도가 높다고 예상되는 올해 여름,  높은 기온 만큼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어 손상이 가속화 되고 피지와 땀 분비가 많아질수록 모공의 탄력은 없어지게 된다.

또한 배출되지 않은 모공은 피부 속에 머물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자외선으로 인해 티존에 블랙헤드를 만들 수 있다. 모공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피부가 거칠고 칙칙해보이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와 같은 피부의 악화를 막고,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세안을 할 때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피부의 탄력을 지킬 수 있다.

평소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한 세안은, 여름에는 아침 저녁으로 쿨링감을 느낄 수 있게 수분 크림을 사용해주고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고, 찬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공관리의 기본은 깨끗한 세안이다. 유분이 많은 부위는 1~2주에 한 번은 스팀타월을 덮어 딥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좋고, 3일에 한 번은 팩을 해주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자. 스크럽제는 오히려 모공 속에 알갱이를 박히게 해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잦은 사용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가을, 겨울 건조한 시기를 이겨내 주름 없는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간단한 세안팁으로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