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 세탁물 엉킴 방지법
뒤죽박죽 세탁물 엉킴 방지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6.2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뒤죽박죽 세탁물 엉킴 방지법
 
세탁기에 옷을 넣고 돌리다 보면 세탁물끼리 서로 뒤엉킬 뿐만 아니라 엉킴으로 인해 옷이 늘어나고 변형될 우려가 있어 세탁 시 주의해야 한다.
 
특히 소매 부분이 다른 옷을 휘감아 꼬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세탁물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옷을 세탁기에 넣고 돌릴 때 엉킴을 유발할 수 있는 긴 소매 부분은 안으로 집어넣어 세탁기에 넣어보자. 이렇게 빨래를 하게 되면 빨래 엉킴현상이 확연히 줄어든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세탁 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집에 세탁 볼이 없다면 다 먹은 요구르트병을 재활용해서 사용해보자.
 
다 먹은 요구르트병을 안쪽까지 깨끗하게 씻은 후 세탁할 때 2~3개 정도 넣어주면 요구르트의 움직임 덕분에 세탁물끼리의 마찰이 줄어들며, 빨래 엉킴현상도 사라지게 된다.
 
만약 옷의 재질 등에 의해 다른 옷과 섞이면 안 되는 옷이라면 단독 세탁하거나 세탁 망에 넣어 안전하게 빨래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