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서 산악자전거 타고 겨울 정취 만끽해 보세요"... 15일 전국 산악자전거 대행진 개최
"강원도 원주서 산악자전거 타고 겨울 정취 만끽해 보세요"... 15일 전국 산악자전거 대행진 개최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9.1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전국 산악자전거 대행진 개최

산림청은 오는 15일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자연휴양림 일원에서 ‘2019년 전국 산악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한다.

산악자전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및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하고 산림청에서 후원한다.

산악자전거 대행진에는 국내 산악자전거 동호인 및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호인, 일반인 및 청소년 등 약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진행방식은 비경쟁 형식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일정한 거리를 두면서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을 출발해 88번 지방도를 지나 황둔리에 위치한 산악자전거 도로를 거쳐 돌아오는 21km 코스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에는 지역특산물 판매, 장작패기 체험, 목공예 체험, 숲해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미라 산림복지국장은 “12월에 열리는 계절적 특색을 살려 겨울 숲길을 달리고 산악자전거 라이딩의 즐거움도 만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악자전거가 온 국민이 즐기는 대표적인 산림레포츠가 되도록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