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 6가지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 6가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6.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 6가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전립선암은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주로 호르몬, 식이습관, 흡연, 계면활성제 등 화학제품 사용 등의 나쁜 생활습관이 위험한 전립선 암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

전립선암은 증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아 환자 중 15% 정도는 전이 후 발견될 수 있을 만큼 발견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50세 이상의 남성이라면 꾸준한 검사와 예방이 필요하다.

평소 생활습관도 아주 중요한데, 특히 식습관 개선을 통해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콜레스테롤이 높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며, 고기보다는 채식 위주의 식단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 전립선 암 예방에 좋은 음식

01. 토마토

항암효과가 뛰어난 토마토는 전립선암의 발병률을 낮춰줄 수 있다. 하루 한 잔 정도 토마토 주스를 마시게 되면 암세포를 막는 라이코핀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암은 물론이고 질병의 위험도 22% 정도 낮춰준다.

02. 수박

수박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고, 신장이 나빠 몸이 자주 붓는 부종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다.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므로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하다.

03. 굴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특히,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아연이 풍부해 비대증 증상을 완화시키고 전립선 크기를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다.

04.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일주일에 3번만 먹어도 전립선암 발생확률이 40%로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을만큼 브로콜리의 효과는 크다. 브로콜리 카비놀 성분이 체내의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막는다.

05. 생선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먹어도 전립선암 위험도를 60% 까지 낮출 수 있다. 특히, 연어나 참치, 고등어는 오메가 3와 지방산이 풍부해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06. 파

파, 마늘, 쪽파 등의 채소를 오랫동안 꾸준히 섭취하면 전립선아 발병 확률을 반으로 낮출 수 있다. 특히 파를 집중적으로 섭취하면 위험도가 70% 떨어질 수 있다. 하루 섭취량은 약 3g 정도가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