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폐렴구균 접종 당부
울산시,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폐렴구균 접종 당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12.1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지 상관없이 5개 구·군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 가능
▲ 울산광역시
▲ 울산광역시

울산시는 겨울철 노년층에서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 뇌수막염 등 침습성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폐렴구균 예방 접종을 이달말까지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환자가 기침할 때 튀는 분비물로 전파되며 이로 인한 감염증은 통상 11월부터 이듬해 4월 사이에 많이 발생한다.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는 패혈증 등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폐렴구균 예방 접종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같은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울산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소지에 관계없이 5개 구·군 보건소에서 연중 폐렴구균 무료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폐렴구균 예방 접종은 연중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접종받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편한 시간에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이달말까지 예방 접종 받을 것”을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