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초간단 꿀 TIP!
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초간단 꿀 TIP!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초간단 꿀 TIP!

▲ 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좋은 고기를 맛있게 먹으려고 구입했는데 막상 고기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딱딱해져 실망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때 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초간단 꿀 TIP 만 알아도 고기를 더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다.  

먼저, 짧은 시간 안에 고기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콜라'를 이용해보자. 콜라에 고기를 10분 이상 담그고 먹을 때는 콜라를 완전히 씻고 난 뒤 구우면 된다. 훨씬 부드러운 고기의 육질을 느낄 수 있다.

'파인애플'이나 '파파야 과즙'을 이용해도 된다. 파인애플이나 파파야를 갈아 주스로 만들어 바베큐소스나 불고기 양념 등에 과즙을 이용해 재워두자. 단, 담그는 시간이 너무 오래 되면 오히려 고기가 너덜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시간을 지키자.

'배' 도 고기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한 몫 한다. 강판에 배를 갈아 15분 정도 담가둔다. 만약 불고기를 먹는다면 불고기 양념에 배즙을 넣고 그 속에 고기를 넣어 반나절 정도 재워두면 부드럽고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다.

고기의 육질이 정말 좋지 않은 상태라면 '식초'로 장시간 끓이는 방법도 있다. 식초는 칼슘을 녹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기나 생선을 식초로 장시간 끓이면 뼈까지 부드러워진다.

마지막으로  '와인'을 이용해보자. 소고기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와인에 30분~1시간 정도 절여 놓는다. 이 때 포크로 고기 전체에 구멍을 뚫어 놓으면 와인이 깊숙히 스며들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