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도 순서가 있다? 설거지 빨리 하는 꿀 TIP!
설거지도 순서가 있다? 설거지 빨리 하는 꿀 TIP!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거지도 순서가 있다? 설거지 빨리 하는 꿀 TIP!

맛있게 식사를 하고 난 뒤 제일 귀찮은 것이 바로 '설거지' 이다. 식사 직후 배부른 상태에서 너무 하기 싫고 계속 미루다 보면 어느새 하루 세 끼 식사 그릇이 쌓여 냄새가 나고 부엌이 지저분하게 변하게 된다.

이와 같은 설거지 거리는 미리 미리 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이미 밀린 상태라면 설거지를 빠르게 하는 꿀 TIP만 알아도 더욱 수월하게 설거지가 가능하다.

▲ 설거지 빨리 하는 꿀 TIP

대부분 그냥 손에 잡히는대로 설거지를 하지만 사실, 설거지를 하는데에도 순서가 있다.

먼저, 기름기가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구분을 해주자. 설거지를 하기 전 기름기가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나눈 다음, 그릇 위에 남겨진 음식물 찌꺼기는 흐르는 물로 씻어내 간단하게 애벌설거지를 해준다. 그 다음 설거지통에 미지근한 물을 받고 세제를 미리 풀어 기름기가 있는 그릇과 수저를 담가 불린다.

불린 그릇과 수저는 순서대로 설거지를 하면 된다. 설거지 순서는 컵-볼-수저류-그릇 순으로 씻어주면 가장 좋다. 우선 기름기가 없는 컵이나 볼 등을 씻고 물에 불려둔 숟가락 젓가락 나이프 등을 닦는다. 그 다음 기름기가 적은 밥그릇, 오목한 접시 등을 닦고 마지막은 설거지통의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접시류를 닦으면 된다. 세제는 다시 또 사용할 필요는 없고 이미 풀어 놓은 세제를 사용하자.

마지막으로 헹굴 때는 큰 식기부터 닦아주자. 식기를 헹굴 때는 물 온도를 약간 높게해서 따뜻한 물로 헹구고, 식기를 닦을 때와는 반대의 순서로 큰 것부터 헹궈주면 식기 건조대에 차례대로 넣어 공간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