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목소리를 만드는 방법, 꿀 TIP!
맑은 목소리를 만드는 방법, 꿀 TIP!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목소리를 만드는 방법, 꿀 TIP!

노래방에서 녹음된 내 목소리를 들어보면 순간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것이다. 내가 평소에 생각했던 나의 목소리와는 다른 목소리가 녹음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실제 나의 목소리는 실제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차이가 난다. 나름 목소리가 좋다고 자부하고 있었는데 듣는 사람들은 실제로 그렇게 느끼지 못했던 것이다.

특히, 좋은 목소리를 가지는 것은 승무원, 아나운서, 서비스업 등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꼭 중요한 사항이다. 목소리로 인해 상대방으로 하여금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 목소리는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워 목소리 관리에 소홀히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목소리도 얼마든지 노력을 통해 예쁘고 맑게 만들 수 있다.  

▲ 맑은 목소리를 만드는 방법

먼저, 목소리를 맑은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잊지 말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본 말일 것이다. 그런데, 물 많이 마시기는 건강 뿐만 아니라 목소리를 맑게 하는데에도 큰 일조를 한다. 목이 건조한 상태에서 말을 많이 하거나 노래를 부를 경우 성대에 무리가 올 수 있는데 이 때 물을 자주 섭취해 줌으로써 목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물은 하루 권장량 2L를 지키면서 마셔보자.

또한 '목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삼가하자. 예를 들어 큰소리 내기나 노래를 장시간 부르는 경우 등은 성대에 무리를 줘서 목소리를 안좋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추운 겨울철일 경우엔 찬바람으로 인해 감기가 걸리기 쉬우므로 목도리나 스카프를 해 목을 보호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목에 해로운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도 목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탄산음료나 커피 그리고 음주와 흡연은 목에 무리를 주는 음식과 행동이므로 고치는 것이 좋다. 목에 좋은 음식으로 제철 과일이나 채소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맑은 목소리를 내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평소 '수면시간' 을 제대로 지켜보자. 평소 7시간 이상은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너무 늦게 잠들거나 너무 늦게까지 자는 습관은 오히려 몸을 더 피곤하게 만들어 목소리까지 안좋게 만들어 버릴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면시간을 지키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