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챙겨 먹어야 할 현기증에 좋은 음식 '이것'
자주 챙겨 먹어야 할 현기증에 좋은 음식 '이것'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6.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챙겨 먹어야 할 현기증에 좋은 음식 '이것'

멀쩡하게 잘 앉아 있다가도 갑자기 일어서면서 현기증이 찾아온 적이 있다.

이와 같은 현기증은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불리는 스트레스로 유발 할 수도 있는데 특히, 과도한 업무나 육아, 과한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찾아오게 된다.

이외에도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상태 부족인 상태에서 철분 부족 현상이 일어나 현기증이 발생하며, 혈압약을 상시 먹는 사람에게서도 현기증이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현기증은 평소 영양 관리만 제대로 해줘도 충분히 없앨 수 있다.

▲ 자주 챙겨 먹어야 할 현기증에 좋은 음식

자주 챙겨 먹어야 할 현기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먼저, 시금치를 들 수 있다. 시금치의 밑동 불그스름한 부분은 많은 양의 철분이 포함돼 있어 철 결핍성 빈혈에 좋다.

대추 역시 철분 함량이 높아 두통 및 현기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특히, 여성의 월경 때나 임신 및 출산으로 인해 철분이 부족할 때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대추를 먹어주면 기력이 회복되고 어지러움을 완화해준다.

이외에도 소고기, 달걀, 견과류, 미역 등도 철분이 풍부해  모두 현기증에 좋은 음식이다. 만약 고기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경우엔 철분이 풍부한 딸기나, 앵두, 복숭아 등의 과일을 섭취하면 좋다.

현기증이 심할 경우엔 녹차나 커피와 같은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음식은 삼가며 흡연과 음주는 절대 금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