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냄새 없애는 꿀팁 공개!
냉장고 냄새 없애는 꿀팁 공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7.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장고는 각종 음식과 식재료를 보관하기때문에 냄새가 나게된다. 특히나 주기적으로 냉장고 청소를 하지않는다면 더욱 더 냄새가 심해진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탈취제도 있지만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로 냉장고 냄새를 없앨 수 있다. 
 
1. 커피 찌꺼기
원두를 뽑고 남은 원두찌꺼기는 훌륭한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사용하기전에는 완전히 말려서 사용해야한다. 수분이 있는체로 사용하면 곰팡이가 생기기때문에, 햇빛에 말리거나 전자렌지에 돌려 수분기를 제거한 뒤 사용하면 된다.
 
2. 숯
숯 역시 훌륭한 탈취제이다. 냄새를 잘 흡수하는 성질인 숯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숯을 넣어둘때는 숯을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쌓어 넣어두면 된다. 
 
3. 소주
먹다 남은 소주는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데 활용할 수있다. 소주 뚜껑을 열어두고 넣어두면되는데,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살균작용과 함께 냉장고 냄새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다. 
 
4. 식빵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은 그냥 먹기엔 찝찝하고 버리기에는 아깝다. 이럴때는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는데 활용하면 된다. 식빵역시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때문에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먼저 프라이팬에 식빵을 구운 다음, 구운 식빵을 랩으로 감싸 구멍을 뚫어주면 끝. 그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된다. 

5.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역시 냄새제거에 효과적이다. 약알랄리성인 천연물질인 베이킹소다는 냄새분자를 중화시켜 없애기 때문에 탈취효과가 뛰어나다. 베이킹소다를 그릇에 적당량을 덜어준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