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티켓, 알고 있나요?
페티켓, 알고 있나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7.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100만마리 시대로(정부에 등록된 기준),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반려동물에 목줄을 하지않고 돌아다니거나, 배설물을 치우지 않는등 페티켓을 지키지않아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페티켓이란, 애완동물을 가르키는 펫(Pet)과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 모든 애완동물에 대한 예의를 말한다. 

실제로 목줄을 하지않는 개에게 초등학생이 물리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길거리를 지나가다보면, 동물들의 배설물을 종종 확인 할 수 있다. 이는 기본적인 페티켓을 지키지 않는 행동이다.

외출을 할때는 반드시 목줄을 하여야 한다. 집안에만 지내던 반려동물들이 밖으로 나가게 되면서 돌발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이다. 또한 엘르베이터를 탈때는 반려동물을 안고 타야하며, 어린 아이들이 많은 놀이터에는 목줄없이 데러가지 않는다. 

반려동물이 심하게 짖을때는 원인을 찾아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하며, 대중교통을 이용시에는 전용 애완동물가방을 사용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