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 BEST 5
해외여행 시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 BEST 5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7.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외여행 시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 BEST 5
 
해외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이 있을까? 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더더욱 고민이 될 것이다. 그러나 자칫 여행 시 꼭 필요한 물건을 가져가지 않아 낭패를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1. 가방
여행을 갈 때 주로 애용하는 가방이 바로 캐리어다. 20kg 이하의 소프트케리어는 비행기를 탈 때 반입이 가능하지만, 기내에 반입이 안 돼 화물칸으로 분류될 경우에는 단단한 재질의 하드캐리어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소매치기에 대비해 몸 앞으로 둘러맬 수 있는 작은 가방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여권, 항공권
여권이나 항공권은 해외여행에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간혹 여권이나 항공권을 집에 두고 와 출국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출발하기 직전까지도 여권과 항공권을 챙겼는지 확인해야 한다. 요즘은 항공권 대부분이 전자 항공권(이티켓)으로 발급되어 편리하지만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이티켓 확인증을 챙기도록 하자.
 
3. 현금, 신용카드
돈은 1주일 전에 미리 환전하자. 인터넷에서 환전할인 쿠폰을 프린트해서 해당 은행을 방문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현금은 많이 소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여행을 같이하는 동행인이 있다면 현금을 나눠 가져 분실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자. 또한, 외국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4. 전원 멀티 어댑터
충전이 필요한 휴대전화나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를 가져가는 경우, 여행하는 나라의 전원 코드 입력형태를 확인하자. 전원 코드 입력형태가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인데, 여행 가서 묵게 되는 호텔이나 숙박 업체에 따라 전원과 입력 코드의 형태가 다를 수 있으므로 그에 맞는 전원 어댑터가 필수다.
 
5. 여행자 보험
낯선 곳에서도 사고가 날 수도 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자 보험을 들어두는 것이 좋다. 적은 경우 10,000원 정도면 가능하지만, 보상을 고려한다면 더 높은 금액의 보험 선택을 고려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