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강원 아시아 하늘길 열다... 양양과 타이베이 국제선 취항
플라이강원 아시아 하늘길 열다... 양양과 타이베이 국제선 취항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9.12.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강원도는 오는 26일 오후 3시 30분 양양국제공항 2층에서 플라이 강원 국제선 첫 취항하는 양양~대만 타이베이 노선 취항행사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라이강원 국제선 취항 행사는 플라이강원 2호기가 지난 16일 양양공항에 들어와서 감항 테스트를 검증받고 양양~ 타이베이간 국제선에 첫 운항을 시작하는 것으로 강원도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된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갖는다.

양양-타이베이 노선 운항횟수는 주 7회로 매일 1회 왕복하고 취항식 오전 9시 50분 양양을 출발해서 11:50분에 타이베이 도착, 타이베이에서 12:45분 출발해서 오후 16:25분에 양양 공항에 도착하는 운항 스케줄이다.

양양~타이베이간 항공 운임에 대해 강원도민 대상으로 특별 할인 10%를 한다고 밝혔다.

플라이강원은 국제선 운항 취항 목표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두고 취항 현지에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추진하고 양양공항을 중심으로 동남아 관광객이 유입됨에 따라서 강원도에 새로운 관광 수요가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성화가 크게 기대 된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26일 국제선 취항 행사를 앞두고 도민을 여러분을 안전하게 모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이후에는 취항도시를 대만 가오슝, 태국 방콕, 일본, 필리핀 클락, 마카오, 일본 나리타, 중국, 홍콩 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 관계자는 플라이강원이 양양국제공항에서 아시아 하늘 길을 열어가는데 전폭적인 행정지원에 나서고 강원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공항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공항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추진해 나가 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