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은 하얀 껍질 부분고 함께 먹어라?!
수박은 하얀 껍질 부분고 함께 먹어라?!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7.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박은 하얀 껍질 부분고 함께 먹어라?!
 
과일에는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개선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그중 수박은 여름철 대표 과일로써 과일 중 수분이 가장 많으며, 단백질, 당질, 비타민 등의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미 슈퍼푸드라는 별칭까지 얻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수박의 효능은 알아도 수박 껍질의 효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수박의 껍질에는 몸속 열을 내리고 갈증을 멎게 하는 등의 성분이 있다. 
 
또한, 수박껍질은 사람의 이뇨 작용과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졌다. 수박껍질에는 부종을 가라앉혀주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과 수분, 과당, 포도당이 풍부해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다. 그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적고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수박껍질을 섭취함으로써 고혈압이나 신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나물이나 냉채로 만들어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다. 수박을 먹을 때는 특히 껍질 부분을 많이 남기기 일쑤인데,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은 체내 열을 가라앉혀줘 소화가 안 될 때 먹으면 좋다
 
따라서 수박을 먹을 때는 흰 부분까지 깨끗하게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