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여름보내기 예방 팁팁
안전한 여름보내기 예방 팁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7.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강원경찰>

최근 성범죄사건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더욱더 기승을 부리고 있어 미리미리 예방이 필요하다. 안전하게 여름보내는 예방 팁 지금부터 알아보자.

1. 창문을 열어두지 않는다. 날씨가 더워서 창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창문을 열어두지 않는다. 

2.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바닷가, 수영장등과 같은 곳에서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소리가 들린다면 몰래카메라를 의심하자. 이는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해당되며, 5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해당된다. 

3. 심야시간에는 혼자다니지않는다. 혼자다니는 것은 위험함으로 일행과 함께 다니는 것이 좋다.

4. 만약 혼자다녀야 한다면, 반드시 호신용품을 챙겨 미리예방하는 것이 좋다.

5. 이어폰, 헤드셋을 끼고 음악을 크게 듣는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다니면 위험하기때문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빼고 다녀야 한다.

6. 마지막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반드시 112에 신고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