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는 음식, 칼로리 낮추는 방법은?
내가 먹는 음식, 칼로리 낮추는 방법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7.2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가 먹는 음식, 칼로리 낮추는 방법은?
 
내가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생각해 본 적 있는가? 평소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본다면 아마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인다면 음식의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 치킨. 우리나라는 치킨을 '치느님'이라고 칭송할 만큼 치맥 문화가 발달하면서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치킨은 다른 음식들보다 칼로리가 높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만약 치킨을 먹게 된다면 될 수 있는 한 기름에 튀긴 치킨보다는 오븐에 구운 훈제 치킨을 먹는 것이 좋다.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오랜 시간 튀긴 프라이드 치킨은 오븐에 구운 훈제 치킨보다 칼로리가 2배가량 높기 때문이다.
 
치킨 다음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 음식을 삼겹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한국사람들은 삼겹살에 대한 애정이 두텁다. 그러나 삼겹살은 기름기가 많아 높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삼겹살의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은 기름기를 쫙 빼고 먹는 수밖에 없다.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경우, 삼겹살을 냉동시킨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 기름기를 일차적으로 빼낸 다음 구워 먹도록 하자. 전자레인지에 돌려 구우면 맛이 없을 것 같지만, 오히려 기름이 쫙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좀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음식을 해 먹을 때 돈가스나 튀김 종류 등 기름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물을 넣어 조리하는 것도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내가 먹는 음식, 조금만 주의하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으니 참고하고 주의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