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피부에 좋아? 돼지껍질의 진실!
정말 피부에 좋아? 돼지껍질의 진실!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7.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http://lview.ezday.co.kr
 
돼지껍질는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에 좋다고 소문난 음식 중 하나이다. 특히, 돼지껍질를 섭취하는 것 외에도 팩으로 이용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는 모든 피부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돼지껍질 팩은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사람에게는 좋을 수 있지만, 여드름이나 지루 피부염처럼 기름기가 많은 환자는 조심해야 한다. 또한, 돼지껍질 팩은 위생의 문제가 관건이라 할 수 있다. 팩을 만드는 과정에서 세균이 남아있을 수 있는데, 직접 돼지껍질 팩을 만들게 되면 지저분하고 비위생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돼지껍질을 먹는 것은 어떨까? 정말 피부가 좋아질까?
 
돼지껍질 속에 함유되어 있다고 익히 알고 있는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몸속으로 들어가면 아미노산으로 흡수되고, 흡수된 아미노산은 필요한 단백질로 재생되게 된다. 어릴 때는 이 콜라겐을 많이 가지고 있어 피부가 탱탱하다가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피부 노화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훌륭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많이 섭취하면 피부가 좋아질 수는 있다. 그러나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돼지 한 마리 정도의 돼지껍질을 섭취해야 가능하다고 볼 수 있으며, 콜라겐의 섭취가 목적이라면 굳이 돼지껍질 보다는 마시는 콜라겐 앰플이라든지 다른 방법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