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7.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이면 특히나 수분공급이 중요하다. 더운 날씨에 땀을 많이 배출하기때문에 자칫 수분이 부족하면 탈수증상이 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물이 건강에 좋은건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물을 제대로 마시기만한다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 그런데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을 힘들어하는 이들이 많다. 때문에 물 대신에 쥬스, 탄산수, 커피등과 같은 음료를 마시기도 한다. 그런데 물을 제대로 마시기만해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제부터라도 건강하게 물을 마셔보자. 

먼저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 마시자.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은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기때문,에 변비가 있다면 도움이 된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과식을 예방 할 수 있다. 단 식사중에 물을 마시면 물이 소화기능을 방해하기때문에 식사중에는 마시지않는 것이 좋다. 

운동 전에 마시는 물 한잔은 땀 배출에 효과적이다. 이때 덥다고 얼음물을 마시는 경우가있는데, 오히려 얼음물은 체내 흡수율을 떨어트리기때문에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자기전에 반컵정도 물을 마시면 다음날 몸이 가벼워진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하루 권장량을 1.5~2L이다. 그런데, 물을 많이 마신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오히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몸에 무리를 줄 수있기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질병이 있다면 질병에 따라 조절해야하며, 물을 한번에 많이 마시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물을 조금씩 나눠서 마시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