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명절 성수 축산물 유통 특별 위생점검 실시
대구시, 설명절 성수 축산물 유통 특별 위생점검 실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1.0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대구시 설 명절 성수 축산물 특별 위생점검 모습

대구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8개 구·군,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과 함께 명절 성수 축산물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점검 한다.

이번 일제점검은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부정·불량 축산물의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제조업체 및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5,145개소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축산물 취급업체가 대상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육우고기를 한우고기로 둔갑판매 및 허위표시 행위, 무허가 제조·판매, 유통기한 경과 제품 유통, 냉동육을?냉장육으로 판매, 비위생적 취급 행위 등이며 필요시 수거검사를 병행해 축산물 안전성을 확보한다.

또한, 점검기간 중 소·돼지 축산물 이력제 점검과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닭·오리·계란 이력제도 함께 지도·홍보한다.

축산물 이력제는 사육·도축·포장·판매 단계별 이력을 기록·관리해 축산물의 안전성 확보 및 소비자의 알권리를 강화하는 제도이다.

축산물 이력은 축산물 이력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는 6개월간 지도·홍보 후 7월부터 닭·오리·계란 이력제에 대해 본격적인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대호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산물 제조업체 등 현장에서도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