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에티켓, 이것만은 꼭!
나라별 에티켓, 이것만은 꼭!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8.0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를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나라별 에티켓을 미리 확인하지 않아 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그 나라에세 실수하지 않으려면, 미리 여행할 나라의 에티켓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 중국
중국에서는 밥을 먹을때 고개를 숙이고 먹지 않는다. 주로 젓가락을 사용해 밥을 먹는데, 밥은 젓가락으로, 국과, 탕은 숟가락으로 먹어야 하며, 밥공기는 들고 먹는다.

식사후에는 숟가락을 엎어놓아야 한다. 사용한 수저를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것이 수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밥을 먹을때 그릇 위에 젓가락을 두면 안된다. 이는 젓가락을 그릇위에 올리면 불운을 상징하기때문이다. 

▶ 필리핀
우리나라에서는 상대방과 이야기할때 눈을 보고 이야기하라고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해당되지 않는다. 눈을 마주치는 것은 상당히 무례한 것으로 눈을 마주치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가 흔히 하는 손가락으로 하는 OK는 필리핀에서는 돈을 뜻하는 싸인이며, 엄지손가락을 위로 세우는 것이 OK를 의미한다. 필리핀에서 stupid라는 단어는 절대 금지이다. 필리핀이 스페인에게 지배 당했을때, 스페인 사람들이 필리핀 사람을 stupid라고 불렀기 때문에 절대 사용해서는 안된다.

▶ 프랑스
프랑스 사람들은 악수가 생활화 되어있다. 악수를 할떄는 지위가 높은 사람이 악수를 청한다. 또한 손가락으로 하는 OK싸인은 가치가 없다는 의미임으로 주의해야한다. 

프랑스에서는 식사중에 조용한것은 무례한 것으로 식사중 이야기를 많이 해야한다. 또한 사람들 앞에서 빗질이나 이쑤시개를 사용하는것은 예의없다고 생각하기때문에 해서는 안된다.

▶ 영국
영국에서는 손으로 V를 할때 손등을 바깥으로 보이면 안된다. 이는 심각한 욕이기때문이다. 또한 상대방과 초면이 아닐 경우에는 악수를 하지않는다. 특히나 남녀사이에서는 여성이 먼저 악수를 청하지않는다면 악수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