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냉장고에 있으면 안 되는 것들
당신의 냉장고에 있으면 안 되는 것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8.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쉐어하우스

냉장고는 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보관기관까지 늘려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것 중 하나다. 그러나 모든 식품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옳지 않다. 지금부터 냉장고에 있으면 안 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토마토
차고 습기가 많은 냉장고에 자르지 않은 토마토를 보관하면 풍미가 사라지고 자연숙성이 지연되므로 바구니나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해야 한다.
 
2. 양파
양파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수분 때문에 물러질 수 있으므로 냉장보관 시에는 껍질을 벗긴 후 통에 담아 보관하고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3. 감자
냉장고에 감자를 보관하면 감자 특유의 풍미가 사라질 수 있고 녹말이 빠르게 당분으로 전환될 수 있어 검정 봉지나 종이봉투, 상자 등에 넣어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꿀
꿀은 냉장고에 넣으면 설탕처럼 굳기 때문에 뚜껑을 잘 닫은 상태에서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5. 올리브유
올리브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기름이 굳어 버터처럼 변한다. 따라서 올리브유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도록 하자.
 
이렇듯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히려 식품 본연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냉장고 보관을 해도 되는지 미리 알아보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