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에 좋은 음식, 식습관이 중요!
다한증에 좋은 음식, 식습관이 중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8.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발, 겨드랑이등등 땀이 많이나는 다한증은, 겪어본 사람만 알 수 있다고 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심각하다. 과도하게 발생하는 땀때문에 누군가 만나기 싫어지고 꺼려지게 된다. 다한증의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함께 심리적 원인등 다양하다. 특히나 스트레스로 인해 교감신경이 흥분하면 땀이 많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런데 다한증은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될 수있다. 다한증때문에 고민이라면 열을 과도하게 발생시키는 음식들, 맵고 짠 음식들은 피해야하며, 음주는 삼가하는 것이 좋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먼저 연근이있다. 연근은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긴장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팥 역시 땀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팥물을 끓여서 꾸준히 마셔주면 좋다. 메밀은 몸 속의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하며, 칡은 몸의 순환을 돕기때문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다한증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할 지라도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안되며, 자신의 체질에 따라 안 맞는 음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