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옷'에 관한 생활 꿀팁
알아두면 좋을 '옷'에 관한 생활 꿀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8.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아두면 좋을 '옷'에 관한 생활 꿀팁
 
옷에 향긋한 향기가 나면 좋지만, 향수를 뿌리기엔 향이 너무 짙어질까 부담스럽고, 섬유유연제 향기는 금세 날아가 버려 고민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물에 향수 한두 방울을 섞어 뿌린 후 다림질해보자. 향이 은은하면서도 지속력 또한 높아 오랫동안 향기를 유지할 수 있다.
 
옷에 찍찍이라 불리는 매직 테이프가 있는 옷은 세탁할 때 반드시 찍찍이를 서로 붙여놓고 세탁해야 한다. 찍찍이가 다른 옷 섬유에 붙어 옷을 망가뜨릴 수 있으며, 서로 붙여놓고 세탁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검은 옷에 묻은 먼지는 솔로 이용해 털면 생각만큼 잘 털리지 않는다. 이럴 때는 솔 대신 스펀지를 사용하면 된다. 스펀지는 먼지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많아 먼지 제거에 효과가 좋다.
 
블라우스는 옷걸이에 걸어 두게 되면 잘 흘러내려 고정하기가 힘들다. 이때, 옷걸이 어깨 쪽에 고무줄을 감아 두면 블라우스가 흘러내릴 걱정 없이 잘 걸어 둘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