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양치질, 습관이 중요해요
아이 양치질, 습관이 중요해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8.2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아이 양치질을 시킬때마다 전쟁인 집들이 많을 것이다. 양치질을 하자고하면, 하기 싫어하고 우는 아이들이 많다. 그렇다고 양치를 안 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다.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않으면 충치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처음부터 양치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 아이일수록 혼자서 양치를 제대로 못하기때문에 부모가 도워줘야 한다. 특히 충치가 많이 생기는 어금니는 부모들이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다. 칫솔은 머리가 작고 둥근 것이 좋으며, 어린이치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자꾸만 울고 싫어한다면 밝은 곳에서 무릎에 눕힌 다음, 양치질을 해주자. 양치 후에는 치실로 치아 사이 사이를 청소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자꾸만 우는 아이를 위해서는 양치를 하나의 재미있는 놀이로 인식하게 만들어야한다. 귀여운 캐릭터 칫솔등을 이용해서 양치질 하는 것이 무섭지 않고 흥미를 가지도록 만드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양치질 하는 습관을 제대로 만들어야 나중에 점점 커가면서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지금은 양치질을 하기 싫어하더라도 조금씩 노력하여 양치질 하는 올바른 습관을 만들어주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