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뭉개지 않고 예쁘게 자르는 방법
케이크 뭉개지 않고 예쁘게 자르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8.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이크 뭉개지 않고 예쁘게 자르는 방법
 
케이크를 먹기 위해 칼로 조각을 내다보면 깔끔하게 잘리지 않고 뭉개지는 경우가 있다. 여럿이서 케이크를 나눠 먹을 때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예쁘게 자를 수 있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식칼이나 빵칼을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불에 살짝 달군 다음 케이크를 자르면 뭉개지지 않고 깔끔하게 자를 수 있다. 
 
케이크를 자를 때는 뾰족한 끝부분을 케이크 중심 부근에 살짝 꽂아 준 후 톱질하듯이 아래로 잘라주면 된다. 칼질은 케이크 바닥 깊이까지 해주어 들어내기 쉽게 만들어 주도록 하자.
 
만약 케이크가 남았다면 케이크 종류에 따라 보관하는 방법도 달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크림이나 초콜릿으로 속을 채운, 여러 층으로 된 케이크는 뚜껑이 있는 큰 플라스틱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장식이 없는 케이크의 경우, 기름이 배지 않는 종이로 싼 뒤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하자. 냉장고에 보관하기를 원한다면 케이크를 쿠킹포일로 싼 뒤 비닐 팩에 넣은 다음 보관하면 된다. 
 
생크림 케이크는 이틀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냉동 보관 시 딱딱해질 수 있으므로 랩에 싼 채 서늘한 곳이나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