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언 육류 10분 만에 해동하는 방법
꽁꽁 언 육류 10분 만에 해동하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8.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꽁꽁 언 육류 10분 만에 해동하는 방법

육류를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조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꽁꽁 얼어붙은 탓에 해동시키는 데에도 무척 힘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빠른 조리를 위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거나 뜨거운 물에 담그기 등의 방법으로 얼린 육류를 녹이곤 하는데, 이는 고기의 겉만 익고 속은 여전히 얼어있는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이렇게 힘들이지 않고도 꽁꽁 언 육류를 빨리 해동시킬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양은냄비를 이용하는 것이다. 
 
뒤집어 엎어놓은 양은냄비에 냉동육류를 올려놓고 다른 양은냄비를 바닥이 밑으로 가게 육류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어떻게 이런 방법만으로 꽁꽁 언 육류를 녹일 수 있을까? 양은 냄비의 경우 약 99% 정도가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알루미늄은 다른 금속에 비해 열전도율이 매우 높은 편으로, 외부의 온기를 알루미늄이 흡수해 고기에 전달하기 때문에 보다 빠른 시간에 냉동육류를 해동할 수 있다.
 
만약 알루미늄 냄비가 없다면,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