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설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세종시설공단, 설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 이창수 기자
  • 승인 2020.01.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4일부터 4일간, 조치원 및 신도심 지역 공영주차장 6개소
▲ 조치원 주차타워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고자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 6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개방은 설 연휴기간인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이며 조치원주차타워 전통시장주차장 조치원역 공영주차장 아름동·종촌동 공영주차장 나성동·도담동 노상무인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조치원주차타워와 전통시장주차장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설 연휴 무료개방 이전인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무료이용시간을 기존 3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 조정한다.

또한 공단은 24일 조치원 장날을 맞이해 특별근무반을 편성, 연휴기간 중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부정주차 차량 이동조치, 주차질서 관리 등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정인태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무료 개방을 통해 시민 편의 제공과 더불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방문객과 시민들이 주차 걱정 없는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