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영덕 영해만세시장서 고향사랑 실천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영덕 영해만세시장서 고향사랑 실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1.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태풍미탁 피해 지역 영덕 영해만세시장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 태풍미탁 피해 지역 영덕 영해만세시장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앞두고 작년 태풍 미탁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향사랑의 마음으로 20일 영덕 영해만세전통시장에서 회원 120여명과 함께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재경출향인들은 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지역특산물과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는 동시에 어려운 경제사정과 전통시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경출향인 일행은 장보기 행사에 이어 영덕군 축산면 일원에 소재한 조선말 약관의 나이로‘태백산 호랑이’라 불리던 의병장‘신돌석장군 유적지’를 방문해 항일정신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강보영 회장은“작년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전통시장의 넉넉한 인심과 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며 “올해도 지역이 어렵거나 함께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언제든 찾아가겠다”며 지속적인 고향사랑 실천의지를 보였다.

김외철 경상북도 서울본부장은 “2020 경자년을 맞아 재경시도민회에서 실시하는 뜻깊은 행사인 만큼 침체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적극적으로 행사에 동참해 주신 재경 출향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우리 도의 다양한 볼거리, 풍성한 먹거리, 수려한 자연경관을 알려 국내 관광명소로서의 한 단계 도약의 해로 구현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