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케이크, 유통기한 표시가 없다?!
프랜차이즈 케이크, 유통기한 표시가 없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0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빵집들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빵집을 이용하던 중에 케이크에 유통기한이 표시되지않아 당황한 적 있을 것이다. 모든 물건을 살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로 유통기한인데, 유명 프랜차이즈 빵집의 케이크에는 유통기한이 표시되지 않는 곳들이 많다.

식품위생법에 따르면, 매장내에서 만든 빵과 케이크는 유통기한과 제조일자를 표시하지 않아도 된다. 즉 유통기한 표시가 의무가 아닌 것이다. 본사에서 받은 완제품의 경우에는 유통기한 표시가 의무이지만, 본사에서 냉동시트만 보내고 매장에서 직접 생크림이나 과일등을 넣어 만든 케이크의 경우에는 유통기한 표시 의무가 없는 것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케이크, 빵에 대한 위생상태를 확인할 수없어 불만이 늘어나고 있다. 유통기한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에게 질문을 하여 확인할 수 밖에 없다. 

한편 2014년, 매장에서 직접만든 케이크에도 유통기한을 의무적으로 표시하자는 식품위생법 개장안을 발의했지만 통과되지 않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