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속,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
폭우 속,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9.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우가 내릴때, 자동차 사고는 많이 발생하고 있다. 쏟아져내리는 빗속에서 시야확보가 어렵고 도로가 미끄럽기때문이다.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만큼, 평소보다 더욱 더 집중해서 운전을 해야한다. 먼저 앞, 뒤 차와 충분한 안전거리를 두고 운전을 해야하며, 낮이라도 전조등을 켜야 한다. 차선을 중앙차선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폭우때문에 가장자리에 물 웅덩이가 생기기 쉽기때문에, 물 웅동이속에서 운전을 하게되면 사고 및 차량이 고장날 수 도 있다. 

폭우속 운전을 대비하여 타이어와 와이퍼를 점검해야한다. 와이퍼가 잘 작동되지않는다면, 새제품으로 교체해야하며, 타이어는 공기압을 10%높여주면 폭우 속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다. 

폭우 속 시야가 확보되지않아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밖에는 비가 많이 내리는데 차량에는 습기가 가득하여 앞이 안보일 수 도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김서림제품를 사용하거나, 습기제거에 좋은 신문지, 커피찌꺼기, 녹차티백등을 차안에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김서림은 실내외 온도차가 크기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실내외 온도차를 줄어야한다. 에어컨바람 방향이 유리로 가지않도록 방향을 조절하는등 김서림을 방지하기위해 에어컨과 히터를 적절하게 틀어야한다. 

자칫 방심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폭우 속 운전, 폭우속에서 운전하는 만큼, 더욱 더 주의해서 운전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