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요가 '거북목 예방방법'
오피스 요가 '거북목 예방방법'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9.0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쉐어하우스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오래 고개를 숙이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거북목 증후군'.

내가 거북목 증후군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벽을 마주 보고 기댄 후 팔을 벽에 붙이고 어깨가 벽에 붙지 않고 벽과의 거리가 멀다고 생각되거나 고개를 돌릴 때 불편한 느낌을 받으면 거북목 증후군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직장에서는 큰 동작의 요가나 운동을 하기엔 제한되는 요소가 많다. 이때 간단한 오피스 요가로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다. 먼저, 양팔을 위로 들어 올려 주먹을 쥔 뒤, 천천히 몸쪽으로 끌어당기며 W 모양으로 만들어 준다. 등을 누가 꼬집듯 강하게 조여주자.
 
두 번째 방법은, 양손을 깍지 끼고 뒤통수에 갖다 댄다. 그리고 턱을 당기며 양쪽 팔꿈치를 가슴 앞으로 모아준 뒤, 손바닥은 뒤통수를 밀어내고 뒤통수는 손바닥을 밀어내면 된다.
 
세 번째 방법은, 양손을 깍지 껴 뒤통수에 놓고 팔꿈치를 열면서 고개를 젖힌다. 그다음, 베개에 기대듯 목, 어깨, 머리에 긴장을 풀고 손바닥에 기대도록 한다.
 
뻐근하고 아픈 목. 이제 오피스 요가로 해결하고 거북목 증후군도 예방해 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