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한다면, 찬밥을 먹어라?!
다이어트한다면, 찬밥을 먹어라?!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밥 칼로리가 화제이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그냥 뜨거운 밥을 먹을때보다 찬밥을 먹으면 칼로리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칼로리가 반 이상 줄어드는 이유는 찬밥에 저항전분이라는 요소가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기때문이다. 일반적인 전분은 칼로리를 발생시키지만, 저항전분은 소화작용에 저항하기때문에, 혈당이나 칼로리를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뜨거운 밥보다 찬밥의 칼로리가 반 이상 줄어든다. 

찬밥은 저항전분은 낮은 온도에서 활성화한다. 저항전분이 잘 생기는 온도는 1~4도로 너무 온도가 낮아도 생기지 않는다. 

저항전분을 가장 극대화하기위해서는 기름을 넣어 밥을 지은 다음,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보관 후에 해동하여 먹으면 된다. 해동할때 저항전분이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한번 만들어진 저항전분은 160도이상에서 파괴되기 때문에, 해동해서 먹는다면 아무런 상관이 없다. 

한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냉동밥의 경우에는 저항전분을 안 만들게 하기위해 냉동시킨 것으로 저항전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