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갈이&가위갈기 셀프영상 大공개
칼갈이&가위갈기 셀프영상 大공개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9.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칼과 가위를 많이 사용하다보면 날들이 무뎌지는 경우가 많다. 무뎌진 날을 갈 수 있는 전용 제품이 있긴하지만,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간단하게 칼과 가위를 갈아보자. 

먼저 칼갈이를 위해서 뚝배기를 준비한다. 뚝배기를 뒤집어 바닥에 댄 다음, 그릇 아랫부분에 칼날을 여러번 문질러 주면 된다.

또한 유리병으로도 칼갈이를 할 수 있다. 먼저 유리병 입구 홈에 날을 끼워 여러번 문질러준 뒤, 깨끗하게 세척하면 된다. 이는 유리병 표면과 칼날이 마찰되면서 날이 날카로워 지는 것이다. 이때 칼은 한 방향으로 갈아야 한다. 

가위갈기를 위해서는 쿠킹호일만 있으면 가능하다. 먼저 쿠킹호일을 공처럼 뭉친다음, 가위 칼날에 문질러주면 간단하고 쉽게 가위갈기를 할 수 있다. 또한 쿠킹호일을 여러번 겹쳐 접은 다음, 가위로 쿠킹호일을 여러번 잘라주면 가위날과 쿠킹호일의 마찰때문에 가위 날을 쉽게 갈 수 있다. 

한편, 쿠킹호일로 칼과, 가위날을 감싸서 보관하게되면,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칼갈이&가위갈기 방법은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