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사용 전 확인해야 할 성분은?
물티슈 사용 전 확인해야 할 성분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9.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www.flickr.com

최근 물티슈 성분 논란으로 인해 물티슈 사용이 줄고, 쓰면서도 불안감을 떨쳐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물티슈의 성분을 살펴보면 기존 물티슈에 첨가됐던 부패 방지용 보존제인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CPC)가 제외되면서 업계에서는 이를 대신할 다른 친환경 대체재를 찾게 되었다.
 
품질 안전 기준이 한층 강화되었다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안심이라면 물티슈 뒷면에 기재되어 있는 전성분 표시를 확인하도록 하자. 
 
앞서 언급한 CPC 성분과 더불어 유아용 물티슈에 독성 물질 논란을 일으킨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Cetrimonium Bromide), 가습기 살균제로 알려진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메칠이소 치아졸리논(MIT)등 도마 위에 오른 성분들이 포함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밖에도 벤잘코늄클로라이드(Benzalkonium Chloride), 페녹시에탄올(Phenoxyethanol), 이소부틸파라벤(Isobutylparaben) 등의 성분도 되도록 포함되지 않은 물티슈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GMP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되도록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골라 쓰도록 하자.
 
물티슈를 구매하기 전 꼼꼼하게 확인하고 고르는 것을 잊지 말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