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를 도와주는 요가, 따라해보세요!
소화를 도와주는 요가, 따라해보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JOY FIT>

맛있는 음식을 너무 많이먹고 소화가 안된다면? 속이 더부룩하고 짜증만 난다. 소화를 위해 약을 먹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도 있지만 소화를 도와주는 요가동작으로 해결해보자. 

▶ 고양이 자세
소화를 도와주는 대표적인 요가자세인 고양이 자세는, 먼저 무릎을 대고 엎드린 다음, 허리를 아래로, 엉덩이를 들어올리면서 시선을 위로한다. 천천히 호흡하면서 복부와 등을 말아올리고 고개를 숙여 시선은 배꼽을 향하게 한다.

▶ 바람 빼기 
바닥에 바르게 누운다음, 오른쪽 다리를 구부린다음, 깍지끼운 양손으로 무릎을 잡는다. 그 다음 가슴쪽으로 서서히 당겨주면 되는데 이때 천천히 고개를 들어 이마와 무릎을 가까워지게 하면된다. 

또 다른 바람빼기 자세는 역시 바닥에 누워 양 무릎을 구부린다. 그 다음 가슴가까이 당기고, 무릎 위로 양손을 모아 당겨준다. 천천히 무릎을 당겨 고개를 들어 이마와 무릎을 가까이해주면 된다.

위와 같은 요가동작은 소화기관의 긴장을 해소, 순환을 도와주기때문에 소화가 잘 안된다면 따라해보는 것이 좋다. 단 너무 무리하게 하면 좋지않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보다 자세한 요가동작은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