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맥주로 전자레인지 청소를!
남은 맥주로 전자레인지 청소를!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9.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은 맥주로 전자레인지 청소를!

집에서 맥주 한잔을 하고 혹시 맥주가 남더라도 버리지 말고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데에 활용해 보자.

 
각종 양념과 기름으로 지저분해진 전자레인지는 세제를 이용해 닦기엔 그 마무리가 깔끔하지 못할 것 같아 주저하게 된다. 
 
이럴 때는 남은 맥주를 활용하는 효율적인 방법이 있다. 전자레인지에 사용 가능한 그릇에 맥주를 넣고 3분 정도 끓여준다. 끓인 맥주는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꺼내 않고 1분 정도 기다린 뒤 꺼내주자.
 
뜨거운 수증기가 내부 벽에 붙은 오염물질들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이제 스펀지나 수세미에 끓인 맥주에 담그고 푹 적신 다음 물기를 꾹 눌러 짜 전자레인지 내부 벽을 문질러 주며 청소해 준다.
 
마무리로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고 전자레인지를 2분 30초가량 가동해 내부 습기를 제거해주면 간단한 전자레인지 청소가 끝이 난다.
 
맥주의 알코올 성분으로 세제 없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므로 맥주가 남았다면 버리지 말고 간단하게 전자레인지 청소를 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