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은행파업 실시, 은행업무 미리해결해야..
23일 은행파업 실시, 은행업무 미리해결해야..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전국금융노조가 9월 23일 총파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4년 이후 2년만에 열리는 역대 3번째이다. 이번 총 파업은 기존의 호봉제를 폐지하고 성과연봉제 도입에 반대하는 파업이다. 

23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며, 연봉과 직결되는 만큼 많게는 10만명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총 파업으로 인해 일부 지점은 아예 문을 닫거나 축소된 인원으로 업무를 보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은행은 미리 안내문을 통해 총파업을 안내하였으나, 은행업무에 큰 차질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은행 업무가 있다면 미리 처리하는 것이 좋다. 23일 당일에는 신규대출 및 연장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펀트 및 방카슈랑스는 가입이 힘들 것으로 보인다. 다만 사전에 상담을 통해 가입했거나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이 있다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전국금융노조는 성과연봉제 도입을 철회하지않으면 2, 3차 총파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