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수속시간 줄이는 꿀팁
인천공항 수속시간 줄이는 꿀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객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찾는 만큼 수속시간은 길기만 하다. 무작정 기다리다보면 즐거웠던 마음이 점점 사라지고 짜증만 가득해지기도 한다. 그런데 인천공항 수속시간 줄이는 꿀팁만 알면 오래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1. 셀프체크인 & 웹 체크인서비스 
항공사 카운터에 줄을 오래서지않고도 항공권을 셀프로 발권할 수 있는 셀프체크인기를 이용해보자. 기존에는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만 이루어졌지만 무인발권기를 통해 스스로 진행할 수 있다.  

웹 체크인서비스는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에서 웹 체크인을 선택하여 탑승객 이름기재, 좌석을 배정받고 체크인 버트만 클릭하면 된다. 단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나 애완동물을 동반하거나, 비상구 좌석 사전구매승객등 현장직원 확인이 필요하다면 이용할 수 없다. 

2. 수화물 자동 위탁서비스
탑승자가 직접 수화물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로 한 사람당 1개까지 가능하며, 해당 항공편 출발 1시간전까지 맡겨야한다. 또한 인천공항에서는 괌과, 사이판을 제외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노선에서 이용 가능하다. 

3. 도심공항 이용하기
도심공항에서 입출국수속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도심공항에 수속을 처리하고 리무진이나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인천공항에 가서 대기하면 된다. 공항에서는 따로 수속하지않고 전용통로를 이용하면 되는데 참고로 제휴를 맺은 항공사만 이용할 수 있어 잘 알아보고 진행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