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구두 고를 때 기억해야 할 5가지
남자 구두 고를 때 기억해야 할 5가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9.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자 구두 고를 때 기억해야 할 5가지

구두 한 켤레 정도는 가지고 있으면 여러모로 잘 신기 마련이다. 그런데 구두를 사기 전에 신어봤을 때는 편했지만 오래 신다 보니 발에 안 맞아 아파 결국 신발장 신세를 지게 되기도 한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게 구두를 살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1. 오후 2~5시
발은 오전보다 오후에 좀 더 붓고 팽창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구두를 사는 것보다 오후 2시~5시경에 사러 가는 것이 좋다.
 
2. 오른발
많은 사람의 양발은 그 크기가 다르다. 통상적으로 오른발이 조금 더 크므로 구두를 신어 볼 때 오른발을 기준으로 생각하고 선택하며 반드시 서 있는 상태에서 신어봐야 한다.
 
3. 사이즈
구두를 고를 때는 운동화 등 평소 신던 사이즈에 의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양말을 신은 상태에서 구두를 신어봐야 하며, 발에 잘 맞는지 이리저리 걸어 보고 내 발에 맞는 구두를 선택하자.
 
4. 발끝
구두를 신었을 때 발끝에 여유가 있는지 확인해보자. 엄지발가락에서 약 1cm 정도 남도록 사이즈를 고르는 것이 신기에 편할 것이다.
 
5. 소재
가죽 구두의 경우에는 신다 보면 늘어나기 때문에 조금 딱 맞는 감이 있더라도 구매해도 큰 불편은 없지만, 간혹 합성피혁과 같은 가죽이 아닌 소재는 오래 신더라도 늘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절대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것은 사지 않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