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건강을 위한 올바른 샴푸법 대공개!
두피건강을 위한 올바른 샴푸법 대공개!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9.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머리를 감는 만큼, 잘못된 방법으로 샴푸를 하다보면 오히려 두피, 모발건강에 좋지않다. 의외로 많은 이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감지않고 있다는 사실. 이왕하는 샴푸, 두피건강을 위한 올바른 방법으로 샴푸를 해보자.

먼저 머리에 바로 물을 적시고 샴푸를 바로 하면 안된다. 미지근한 물로 두피에 있는 오염물을 씻어내거나 빗질을 통해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는 것이 좋다. 샴푸를 할때 물의 온도는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 뜨거운 물로 헹구면 두피와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기 쉽기때문이다. 

샴푸는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머리에 발라주는 것이 좋다. 머리에 바로 샴푸를 바르면 거품을 내기위해 마찰이 많아지게되고, 두피가 약해져서 비듬이나 피부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문지를때는 손톱이 아닌 손가락 마디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듯 해야 두피손상없이 샴푸를 할 수 있다. 

영양공급을 위한 린스와 트린트먼트를 할때는 두피에 닿지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깨끗하게 헹궈야한다. 또한 샴푸는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으며, 많은 분들이 똑같은 제품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그때마다 모발의 상태에 따라 맞는 제품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