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 류중일 감독, 재계약 안하고 있는 이유는?
삼성 라이온즈 류중일 감독, 재계약 안하고 있는 이유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삼성라이온즈 홈페이지 영상캡처

삼성 라이온즈가 이번 정규시즌 예전과 못한 성적부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 계약이 끝나는 류중일 감독의 재계약 문제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류중일감독은 2011년부터 삼성라이온즈 감독을 했으며, 2013년 재계약했다. 그동안, 사기진작을 위해 좋은 성적을 보인 감독의 계약은 시즌 중에 결정이 나며, 안 좋은 성적을 보인 감독의 경우 시즌 후에 결정이 나곤 한다. 이에 이번시즌 안 좋은 성적을 보인만큼, 아직까지는 재계약이 성사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진다.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해만해도 5년 연속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했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올해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성적 부진은 선수들의 줄부상과, 외국인 선수들의 부진과 부상, 도박파문등 다양한 원인들로 꼽히고 있다.  

올해 성적으로만 본다면 류중일 감독의 재계약은 장담하기 힘들 것으로 예측하는 이들도 있지만, 반면, 이번시즌에는 성적이 좋진않지만, 지난 5년간의 성적을 감안하면 재계약이 마땅하다는 소리가 많은 만큼, 재계약의 가능성이 좀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 

의견이 분분한 삼성라이온즈 류중일 감독, 내년 시즌에도 볼 수 있을까?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